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남교육청, 첫 번째 충남 학생 영화창작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9.06.07  16:56:24

공유
default_news_ad1

영화 제작 기초 다지고 영화 제작 감성 돋우고

[뉴스클릭=양진모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오는 8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영화창작 동아리 지도교사와 학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충남학생단편영화제의 첫 발을 내딛는 충남 학생 영화창작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창작 캠프는 참여 학생들에게 창의적 자기표현의 기회 부여와 영화제작의 기본 소양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영화 ‘해피엔드’, ‘은교’, ‘모던보이’ 등을 연출한 정지우 감독을 초청해 2015년 작 영화 ‘4등’을 관람하고 감독과의 대화 시간을 가진다.

이후 초등학생은 홍유리 감독의 영화제작의 기초 과정을, 중·고등학생은 김대현 감독의 단편영화의 이해에 대한 과정을 듣게 된다.

충남교육청은 1차 충남 학생 영화창작 캠프에 이어 보다 전문적인 강의가 이뤄지는 2차 캠프를 오는 7월에 갖고, 8월에는 실제 제작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3차 캠프를 열어 학생들이 여름방학과 2학기에 실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전개할 예정이다.

현재 제1회 충남학생단편영화제에는 도내 초·중·고 영화창작 20개 동아리 200여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을 하고 작품 제작 준비에 들어간 상태다.

도교육청 박혜숙 교육과정과장은 “영화창작 캠프를 통해 영화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소양을 익힘을 물론 영화를 만드는 과정에서 협동과 조화, 배려의 마음씨를 길러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진모 기자 newscl@daum.net

<저작권자 © 뉴스클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item3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