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시교육청, 제2특성화고 내년 3월 개교 “직업계고 학점제 전면 도입”

기사승인 2019.06.18  10:41:19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특성화고 조감도.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올해 8월 신입생 모집 공고, 11월 학과별 40명씩 선발
전공 간 이동․융합이 가능한 복수 자격 과정, 공동․심화 과정 운영
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설치
직업교육 수요 충족, 진로 다양성 제고

[뉴스클릭=양진모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내년 3월 제2특성화고를 개교하고 직업계교 학점제를 전면 도입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8일 브리핑에서 “제2특성화고의 학급당 학생 수는 20명으로 마이스터고 수준의 개별 실습이 가능하게 설계했으며, 학과는 2학급씩 40명으로 편성하여, 완성학급이 되는 2022년에는 총 480명의 학생을 수용하게 된다”고 밝혔다.

▲ 제2특성화고 위치.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올 11월에 학과별로 40명씩 선발할 계획으로, 학생의 적성과 소질을 반영하여 세종시 관내 학생을 90%로 우선 선발하고, 10%는 전국 단위로 모집할 예정이며,모집요강은 8월에 ‘제2특성화고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계획이다.

위치는 ‘구’ 금호중학교 자리인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금남구즉로 196이고, 규모는 4개 학과, 총 24학급이며, 부지 면적은 26,715㎡, 건축 연면적은 20,881㎡으로,총 사업비는 344억원이 투입되었다. 

▲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특성화고에 적합한 적정시설을 갖추기 위해 교사동, 실습동, 기숙사, 체육관, 급식실 등을 확보했으며 교사동은 학년별, 학과별 교과 중심 교육을 위해 1학년 교실과 특별실을 배치했다. 실습동은 학과 중심의 전공수업을 위해 2~3학년 교실과 전문실습실 6개, 복합실습실 1개, 세미나실 3개, 동아리실 1개, 학과 사무실 등을 배치했다.

원활한 개교 준비를 위해 전담인력 1명을 배치하였고, 9월부터 개교지원 TF팀을 운영하여 학과별 교육과정 및 전문 실습실을 구축할 계획이다.

개교지원 TF팀은 우리교육청 1층 전입학 원스톱 지원센터 내에 설치하여 제2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홍보, 입학 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또 학과별 교육과정은 복합 기술 및 다 자격 취득이 가능하도록 했다.

IT콘텐츠과는 방송, 영화, 음악, 드론, 앱 등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복합 기술을 겸비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보건간호과는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의료기관 종사자 등 전문 의료인을 양성한다.

뷰티미용과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복합자격 과정으로 토탈 미용 전문가를 양성하고,

외식조리과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 제빵, 바리스타 등의 다 자격 취득이 가능한 요리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양진모 기자 newscl@daum.net

<저작권자 © 뉴스클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item3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