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래교육 상상력 공작소’ 세종교육원 개원… ‘사람-꿈-현장 함께’ 출발

기사승인 2019.07.16  14:43:08

공유
default_news_ad1
▲ ⓒ뉴스클릭

[뉴스클릭=양진모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6일 ‘미래교육 상상력 공작소’ 세종교육원을 개원했다.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는 개원식은 이날 오후 2시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세종교육원(원장 금용한)은 ‘교육연수원, 교육연구정보원,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정책연구소 등 4개 기관의 유사중복기능을 통합한 직속기관’이다. 

▲ 세종교육원 개원식, 최교진 교육감 기념사.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개원식 기념사에서 “교육은 미래의 희망을 현실로 바꾸어 가는 역사적 과업이라 한 것 처럼 세종교육원은 이 과업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리라 믿으며, 먼 훗날 우리 사회가 튼실하고 믿음직스러운 동량들로 꽃피워지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 교육감은 “오늘 교육원 개원식이 새로운 미래를 대비한 교육 혁신의 출발점이 되길 희망하며 학교교육을 제 일선에서 지원하는 저희들도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 비전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용한 세종시교육원장은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미래지향적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스마트교육·SW교육 등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며 유아교육을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과 연수를 지원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 연구를 통해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 ⓒ뉴스클릭

세종교육원은 ‘사람-꿈-현장 함께하는 세종교육원’을 비전으로 정하고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미래지향적 연수과정을 개발,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소프트웨어 교육 등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면서 유아와 교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체험과 연수를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교육정책 개발의 허브로서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연구와 콘텐츠를 개발·보급하는 등 성장 교육의 촉진제 활동을 하게 된다.

▲ 세종교육원 개원식, 내빈 테이프커팅.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세종시교육원은 세종시 조치원읍 내창천로 48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매입비 89억원, 건축비 373억원, 기자재비 15억원, 총 47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세종교육원은 부지면적 1만 8000㎡, 연면적 1만 6966㎡에 지하 1층 지상 5층의 본관과 지하 1층 지상 3층의 정보관 모두 2개동으로 건축됐다.

▲ ⓒ뉴스클릭

세종교육원의 가구 및 조직은 교육연수부 등 5개 부서에 56명이 배치되었으며 각종 편의시설과 체육시설, 친환경 산책로가 조성되어 추후 세종교육가족의 여가와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교육원은 2021년 인근에 설립 예정인 학생안전교육원과의 교육시너지 효과와 함께 세종교육원이 조치원에 위치해 읍면-동 지역 간 교육환경 격차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 세종교육원 개원식, 기념식수. (세종교육청) ⓒ뉴스클릭

세종교육원의 분야별 중점과제로는 ▲연수환경 조성 및 연수 활성화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 및 교육정보시스템 관리 ▲유아교육 및 학부모 지원 강화 ▲세종교육정책 연구 활성화 ▲기관 간 협력 및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노력 등이 있다.

한편 개원식에 앞서 오전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시대적 변화에 사회 어느 분야보다 교육이 먼저 능동적인 자세로 대처함은 물론 세종교육 비전과 목표의 원활한 실현을 위해 세종교육원을 설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진모 기자 newscl@daum.net

<저작권자 © 뉴스클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item3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