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 2019년 1사 1사회적경제기업 결연 체결

기사승인 2019.10.07  17:24:37

공유
default_news_ad1
▲ ⓒ뉴스클릭

대전시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에 앞장서

[뉴스클릭=신광순 기자] 대전시는 7일 오전 10시 대전시청 세미나실에서 ‘1사 1사회적경제기업 결연식’ 및 ‘가치같이 프로그램 결연식’을 가졌다.

‘1사 1 사회적경제기업 결연식’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후원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간의 결연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직접 구매함으로써,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관내 7개 후원기관과 ㈜레딕스 등 7개 사회적경제기업간의 결연을 체결하고, 공공기관이 갖고 있는 경영 노하우를 사회적 기업에 전수해주고, 사회적기업의 제품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 (대전시) ⓒ뉴스클릭

이날 행사를 통해 후원기관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을 활용한 관내 취약계층의 발광다이오드(LED)등 교체 지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지원, 취약계층 거주노인의 치매예방 프로그램 및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대전시는‘1사 1 사회적경제기업 결연식’행사에 이어‘가치같이 프로그램 결연식’행사도 개최했다.

‘가치같이 프로그램 결연식’은 사회가치공급자(공공기관, 대학, 사회적기업)와 사회가치수요자(사회복지단체, 마을공동체 등)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사회가치를 실현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가치같이 프로그램 결연식’에 참여한 대전시와 6개 공공기관과 가치더하기 사무국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의 이용‧구매확대, 사회적경제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가치더하기 협의체는 지역내 사회가치 실현ㆍ확산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연구원-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한남대학교간 협의체이다.

김재혁 대전시 정무부시장은 ‘1사 1사회적경제기업 결연, 함께 희망을 일구어갑니다’라는 현판을 수여하며, “오늘 행사가 우리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사업모델을 갖춰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환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기관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중소벤처 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 한남대 사회적경제센터, 신용보증 기금 충청영업본부다.

신광순 기자 newscl@daum.net

<저작권자 © 뉴스클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item3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