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 나눔·소통·상생의 가치 ‘온통대전’ 출시

기사승인 2020.05.14  14:22:42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전시) ⓒ뉴스클릭

14일 오전 으능정이 거리서 온통대전 출시기념식

[뉴스클릭=신광순 기자] 대전시가 14일 오전 10시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 5개 자치구청장, 시민ㆍ소상공인대표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출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허태정 대전시장의 출시선언, 자치구청장, 시민ㆍ소상공인 대표의 성공기원 결의, 제막식, 온통대전 사용 시연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 (대전시) ⓒ뉴스클릭

허태정 대전시장은 출시선언에서“온통대전이 지역경제의 선순환 기능을 넘어 코로나19 위기에서 절감한 지역사회연대ㆍ공동체의식을 더욱 강화하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시민 대표와 소상공인 대표는 코로나19 피해 상황 속에서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출시를 반가워하고 온통대전이 시민에게는 캐시백으로 소상공인에게는 매출증가의 희망으로 지역경제의 활력소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온통대전의 성공을 기원했다.

▲ (대전시) ⓒ뉴스클릭
▲ (대전시) ⓒ뉴스클릭

허태정 대전시장은 기념식에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으능정이거리 소상공인업소

▲ (대전시) ⓒ뉴스클릭

‘빵사부 식빵공방’으로 이동해 직접 ‘온통대전’ 카드 결제를 선보였고, 핸드폰으로 사용내역과 캐시백을 확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늘은 온통 온누리가 소통하고 다함께 따뜻하게 하나가 되는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이 탄생한 날”이라며 “온통대전이 더불어 잘사는 상생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대전시민의 적극적인 이용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온라인쇼핑몰 연계 할인, 할인 가맹점 확대 등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광순 기자 newscl@daum.net

<저작권자 © 뉴스클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item3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